강아지 발을 핥는 원인 5가지, 핥지 못하게 해야하는 이유와 해결방법

댕댕이 키우는 견주 여러분들 사랑스러운 강아지랑 지내면서 발 핥는거 보신적 있으시죠?  발 핥는행동 절대 그냥 냅두면 안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발을 핥는 원인과 대처방법을 알아봅시다.

dog 2640076 640

강아지가 발을 핥는 원인 5가지

알러지

음식이나 환경 알러지로 인해서 발을 핥을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이나 간식을 먹고 나서 유난히 몸을 가려워 한다던지 발을 핥는다던지 귀를 긁는 다든지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면 그 음식에 대한 알러지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결방법

급여를 중단 해주셔야 되며 , 심한 경우 동물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및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요즘 견주들이 산책을 많이 못시켜 주시는데 삭책을 안하게 되면 강아지들의 스트레스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래서 강아지들은 스트레스를 낮추기 위해 발을 핥는 행동을 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려합니다.

해결방법

따라서 최근에 산책하는 양이 줄었는지 아니면 같이 놀아주는 시간이 부족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발을 핥는다면 같이 시간을 많이 보내 주시는 것이 해결방법입니다.

피부염 

발바닥 패드 사이에는 습진이 잘 생겨서 산책 이후 발을 씻겨 준 뒤에 잘 말려 주지 않는 다든지 젖은 땅을 밝고 난 뒤에 충분히 말려 주지 않은 경우 습해서 습진이 잘 발생을 합니다. 그러면 가렵게 되니 발을 핥게 됩니다. 강아지들은 사람과 달리 강아지들은 핥지말라고 해도 계속 핥으니 이게 치유가 되지 않고 악순환이 반복이 됩니다.

해결방법

이러한 피부염이 있는 경우에는 동물병원에 내원해서 치료를 받고, 이 기간에는 핥지 못하게 끔 넥카라를 꼭 채우셔야 합니다.

벼룩과 진드기

산책 이후에 눈에 보이지 않는 벼룩과 진드기 들이 발등 피부나 발 패드 사이에 숨어 들어감으로써 이런 가려움을 유발할 수가 있기 때문에 강아지들이 핥습니다.

해결방법

평소에 매달 구충을 잘 해주셔야 하며 강아지의 발이 붉어져 있거나, 털이 빠지거나, 벼룩과 진드기가 발바닥에 붙어있으면 일부러 빼려 하지말고  반드시 수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습관적 행동

단순히 습관적인 행동일 수도 있습니다.

해결방법

강아지가 발을 핥는 것이 습관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장난감이나 다른 활동으로 주목력을 분산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발을 핥는 것이 계속 된다면 훈련사를 찾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강아지가 발을 핥는 행동은 강아지의 건강 문제나 행동 변화로 필요한 경우 전문가와 상담 또는 치료를 받으셔야 하며, 강아지가 발을 핥는 행동은 강아지들이 우리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시그널일 가능성이 크며 강아지와 건강한 관계 유지를 위해 발 핥는 행동을 무시하지 않고 적절한 조취를 취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각 강아지에 상황, 건강 상태에 따라 해결방법들이 다르게 적용되니 위에서 제시한 해결 방법들은 참고 자료 입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도움이 되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3.5 / 5. 투표 수 1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